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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및 지역사회돌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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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다 나은 어르신의 삶을 위해
어르신과 복지관이 협력합니다.

혼자서는 해결하기 힘든 어려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,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.
더 나은 생활을 위해 상황이 나아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만나 어르신을 돕습니다.

이용대상 :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모르는 광명시 거주 어르신

문의 : 4층 돌봄연계과 02-2625-9344

이용절차
1
접수(첫만남)
-
고민 나누기
2
사정(알아가기)
-
어르신의 자원 및 강점 탐색
3
선정회의(고민하기)
-
참여여부 결정
4
서비스계획(계획하기)
-
구체적인 실천방법 계획
5
서비스계약(약속하기)
-
함께 세운 목표 확인 및 실천 다짐
6
서비스 실행(시작하기)
-
어르신·복지관·자원이 계획대로 역할 실행
7
서비스 점검(살펴보기)
-
과정을 돌아보고 수정 및 점검
8
서비스 재실행(이어가기)
-
협력하여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
9
서비스 평가(나눠보기)
-
변화 및 목표달성 정도 확인
10
종결(새로운 시작)
-
합의하여 지속여부 결정
11
사후관리(마음잇기)
-
안정된 삶이 유지되는지 파악
사업내용
< 좌우로 스크롤하시면 내용이 보입니다.>
사업소개
구분 내용
사례관리사업 - 어르신의 강점과 주도적인 참여에 주목합니다.
- 함께 동참할 수 있는 자원(가족, 이웃, 타기관 등)을 적극 활용합니다.
- 어려움이 완화되거나 해결이 가능한 목표에 집중합니다.
취약노인 발굴 -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어르신을 발굴하기 위해 알림캠페인을 실시합니다.
- 월 2회 이상 상점을 방문하거나 지역주민을 만나 사업을 소개하고 동참을 부탁 드립니다.
- 의뢰가 되면 2주 이내에 어르신을 만나 사례관리를 소개하고, 상담을 실시합니다.
정서지원사업 - 코로나19 및 사회적 고립감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정서적으로 지지합니다. * 생활지원 (말벗, 안부확인, 가정방문 등) * 찾아가는 생일축하 (가정방문 잔치 진행, 케이크, 선물 증정) * 명절지원 (명절 음식 및 기념품 지원) * 나들이 (연 1회, 지역 및 관광명소 탐방) * 외식지원 (결식이 우려되는 독거노인 식사 지원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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